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KB손해보험,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 오픈

2020-11-16 09:24 출처: KB손해보험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6일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24시간/365일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스톱로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과 설계사간 대면을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과 대면한 후 고객의 상황 및 니즈에 맞는 가입설계를 위해 사무실 복귀해 서류를 작성하고 고객과 다시 대면해야 했다. 또한 고객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대면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 및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하여 보장 설계, 계약 전 알릴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및 계약 체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휴일 및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얼마든지 보험가입이 가능해짐은 물론 보험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대폭 감소시켜 고객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계약 체결 시 전달하는 약관이나 보험증권도 스마트폰으로 교부가 가능하여 전달 및 보관의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종이사용 절감(Paperless)에도 기여함으로써 KB금융그룹의 ESG 경영정책에도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은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기동성을 강조한 ‘하루의 마무리는 고객 사무실 앞에서’라는 KB손해보험 고객 중심 경영정책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고객의 니즈 및 안전까지 생각한 이 시스템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